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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2024-07-10 ~ 현재

  • 2024-07-10 ~ 현재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현대자동차(주) (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Brand Management System(이하 "Brand Home"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과 이 약관에 동의하고 Brand Home에 가입한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와 회사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Brand Home 통하여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 및 Brand Home에 회원 가입하여 회사가 회원 승인을 한 경우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개정(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변경)사유를 현행약관과 함께 제8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그 개정(변경)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변경)인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개정(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개정(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개정(변경)에 대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변경)된 약관은 개정(변경) 적용일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만약,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개정(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당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중단)

1. 회사가 Brand Home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대내외적으로 시각적 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 위하여 활용하는 회사의 심볼, 로고, 시그니처, 색상규정, 서체 등 BI (Brand Identity) 기본 정보
2) 각 BI 기본 정보를 활용하여, 제작하는 각종 서식류, 간판류, 판촉물 등 각종 응용항목의 기본 디자인 및 제작 사양
3) 기준에 따라 파생된 서식류, 간판류, 판촉물 등 각종 CI 응용항목 정보 및 소스 제공
4) 파일공유, 디자인검수시스템, 디자인제작시스템과의 연동
5) 회사가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의 이미지 편집 기능(차량/이미지/컬러/카피/폰트) 및 영상 편집 기능(영상 스트리밍/카피/BG컬러/이미지)의 제공
6) 상기에 수반되는 부수적인 서비스

2.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항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에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위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Brand Home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의 내용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임의로 수정, 첨부, 삭제 등의 변경을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Brand Home 기준대로 실제 적용이 어려운 경우는, 명시된 연락처로 문의하여야 하며, 변경을 위해서는 회사의 사전 서면에 의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더라도 심볼, 로고, 시그니처, 색상규정, 서체, 브랜드 슬로건 등 회사의 CI/BI를 직간접적으로 사용할 당시에 사용 권리가 이미 소멸되었거나 제한된 경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이 회사의 CI/BI를 직간접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의 자격)

1. Brand Home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일정한 양식을 통해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로부터 회원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 임직원 (일반직, 연구직, 영업직, 계약직 등 포함)
2) 계열사, 자회사, 투자법인, 영업대리점, AS 정비협력업체, 해외대리점, 딜러 및 그 임직원
3) 회사에 CI/BI 관련 항목을 제작, 납품하는 업체
4) 회사의 각 거점 실내외의 디자인, 시공 및 건축하는 업체
5) 회사에 부품을 납품하거나, 애프터 마켓용 부품을 회사의 상표를 활용하여 판매하는 업체

3. 회사가 정한 양식에 의거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에도,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 가입을 불허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적극 협력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11조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 당시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 또는 회사에 등록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수정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CI Net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Brand Home 회원가입 및 Brand Home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성명
2) 소속 회사명 및 소속부서
3) 희망 ID(전자우편주소) 및 비밀번호
4) IP address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회원 탈퇴 및 퇴사 등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관련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Brand Home 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Brand Home상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의 사전서면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서면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당시 기재한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 개인정보를 변경 또는 수정하여 합니다. 회원정보를 변경 또는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회사의 상표권,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심볼마크, 로고타입, 시그니처, 차명서체 등 회사가 상표권을 가진 모든 정보를 회사와 체결한 계약의 이행 또는 회사의 업무 수행의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회원 개인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 개인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회사에 서면으로 요청하고 회사의 서면 동의를 획득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임의로 이용한 결과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은 회원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거나 회원의 정당한 이의제기가 있을 경우 적절한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서비스 제공 설비에 장애가 생긴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제반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3조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간의 관계)

1. Brand Home와 제 3의 홈페이지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2.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제4조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Brand Home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와 회원 사이에서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이미지나 영상 등을 Brand Home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지 않아야 합니다.

3. 회원이 제2항에 따른 저작물을 제 4조에 따른 서비스를 통해 가공/수정/변경/개작한 경우, 그에 따라 얻은 산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와 회원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4. 제2, 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제 4조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산출물과 그 산출물에 포함된 지적재산권으로 보호되는 회사 소유의 모든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제2, 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제 4조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산출물에 대하여, 회사가 자유롭게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 15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7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가 Brand Home에 게시하거나 이를 통해 제공한 자료 등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그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8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 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와 회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4년 7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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